카테고리 없음

비행기 승무원들은 비행기 탑승 시 커피나 차를 절대 마시지 않는다. . 기내에서는 병에 든 생수나 와인을...

notaram 2023. 5. 17. 12:39

비행기 승무원들은 비행기 탑승 시 커피나 차를 절대 마시지 않는다. .
기내에서 가급적 병에든 생수를 마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와인을 마셔라.

비행중에는 물이 평소보다 훨씬 더 낮은 온도인 92도에서 끓게 됩니다. 결국 커피 콩의 일부만 추출되어 퀄리티가 떨어지게 된다. 그렇게 추출된 커피는 풍미를 잃어 쓴맛과 떫은맛만 남기게 됩니다.물이 평소보다 훨씬 더 낮은 온도인 92도에서 끓게 됩니다. 그리고 결국 커피 콩의 일부만 추출되어 퀄리티가 떨어지게 되는데요. 그렇게 추출된 커피는 풍미를 잃어 쓴맛과 떫은맛만 남기게 됩니다비행기 내의 압력, 건조한 공기와 고도의 영향으로 인해 우리의 미각을 약 30% 약화시킨다.때문에 기내식과 간식(땅콩, 프레첼 등)을 보면 항상 소금이 많이 들어간 음식들 위주로 나옵니다. 그래서 기내 커피를 마시게 되면, 아무리 설탕을 많이 넣어도 맛 자체를 못 느끼는 경우가 생기기도 하죠.  
다음 비행에서는 커피 대신 와인을 마셔보세요. 와인은 하늘 위에서 마실 때 훨씬 더 맛있다. "보통 맛 없는 와인도 높은 고도에서 맛이 그나마 괜찮아진다.

이는 커피의 맛을 더 나쁘게 만드는 것과 같은 이유인 건조한 공기와 기내의 압력 때문에 일어나는 현상이다.
비행기의 선실은 매우 건조합니다. 건조한 환경일수록, 사람들의 코의 환경 또한 건조해집니다. 코가 건조해지면 여러 향을 맡지 못하는데요. 이러한 이유로 가볍고 향이 강한 와인을 추천한다.